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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공모전] 메이저맵 대학생 학과소개 공모전

loudcontest 2025. 5. 26. 12:56

메이저맵 대학생 학과소개 공모전

 


 

Q. 메이저맵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메이저맵은 AI 기반 진로 설계 솔루션을 제공하는 에듀테크 스타트업으로, 2020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대표 서비스인 ‘메이저맵’은 국내 고등학교의 65% 이상에서 활용되며, 학생들의 학과 탐색과 진로 계획 수립을 지원합니다. 또한, 진로진학 설계 앱 ‘웨이메이커’를 통해 AI 기반 학과 추천, 탐구 주제 작성, 수행평가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진로 설계를 돕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메이저맵 대학생 학과소개 공모전 | 메이저맵 | Contest | 라우드소싱

메이저맵 대학생 학과소개 공모전 메이저맵은 고등학생과 중학생들에게 전국 4년제 대학의 학과를 소개하는 진로정보플랫폼입니다. 대학생 여러분이 경험한 '진짜 학과정보'를 학생들에게

www.loud.kr

 

 

[공모 내용]

1. 학과 소개글

2. 학과 대표 이미지 8장

3. 대표 전공과목 3개 (소개 인터뷰, 주차별 커리큘럼, 대표과제)

4. 인터뷰 (재학생 인터뷰 3개, 졸업생 인터뷰 2개)

5. 카드뉴스 3개

 

[시상 내역]

1. 대상 : 100만원 (총 2팀 - 문과계열 1팀, 이과계열 1팀)

2. 우수상 : 50만원 (총 6팀 - 문과계열 3팀, 이과계열 3팀)

* 공모요건에 맞춰 콘텐츠를 제작해주신 모든 분들께 수료증서를 발급해드립니다.

 

[활동 절차]

1. 온라인 신청(포스터 QR코드 활용)

2. 신청자 대상 개별 안내 및 매뉴얼 배부

3. 콘텐츠 제작 및 게시 (마감일 : 6.2.(월))

4. 결과발표 : 6.11.(수)

5. 시상식 : 6.20.(금)수상팀은 시상식에 꼭 참석해주세요.

 

[접수 방법]

- 포스터의 QR코드 또는 아래 링크를 활용해 신청

- 신청링크 : https://cutt.ly/Zrkdk7DF

 

[유의사항]

- 대학교 홈페이지나 SNS에 있는 콘텐츠를 그대로 활용 시 접수 취소 처리됩니다.

-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 이미 콘텐츠가 제작된 학과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단, 공모기간 중 새롭게 제작한 콘텐츠만 심사대상에 포함됩니다.

(주최측과 심사대상 콘텐츠 사전 협의 필수)

- 접수상황에 따라 시상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문의]

univ@majormap.net

 

 

✅ 공모전 참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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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