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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공모전사이트] 한국주택협회 CI(로고) 공모전

loudcontest 2025. 5. 26. 18:16

한국주택협회 CI(로고) 공모전

 


 

Q. 한국주택협회는 어떤 단체인가요? 

한국주택협회는 1978년 설립된 사단법인으로, 대형 주택건설사들이 회원으로 참여하여 주택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국민 주거복지 향상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회원사의 권익 보호와 품위 보전, 주택 관련 제도 개선, 주택산업 연구 개발 등을 주요 업무로 수행하며, 정부와 국회에 정책 제언을 통해 주택시장 안정과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한국주택협회 CI(로고) 공모전 | 한국주택협회 | 디자인 의뢰는 라우드소싱

한국주택협회는 명실 공히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대형 주택건설사들이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는 국토교통부 산하단체로서, 1978년 설립한 이래로 국민주거복지 향상과 주택산업의 건전한 발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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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가 자격]

대한민국 만19세 이상 성인 남녀 누구나

 

[공모 주제]

한국주택협회 CI 공모전

 

[시상 내역]

최우수 (1팀) : 500만원

우수 (1팀) : 200만원

※ 시상금은 제세공과금(22%) 공제 후 주최사에서 지급합니다.

 

[공모 일정]

응모기간 : 2025. 5. 19(월) ~ 6. 20(금)

심사기간 : 2025. 6. 23(월) ~ 7. 4(금)

결과발표 : 2025.7월 중 발표

 

[선호 이미지 및 컨셉]

- 협회의 기존 경직되고 다소 보수적인 이미지를 탈피하고, 세련되고 미래지향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

- 다양한 홍보콘텐츠(홈페이지, SNS, 홍보책자, 기념품 등)에 활용될 수 있도록 심플하면서도 가독성이 좋은 로고

[디자인 참고자료]

- 협회 소개(클릭)

- 협회의 기존 CI(클릭) or 첨부파일 참고

 

[제출물]

- 해상도 300dpi 이상의 이미지 파일(jpg, png, gif, bmp)

- 수상 이후 원본파일(ai) 제출(필수)

- 작품설명(필수), 목업(선택)

※생성형 AI를 활용한 작업물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심사 기준]

상징성, 창의성, 심미성, 완성도, 활용도(예정)

 

[유의 사항]

  • 수상작으로 선정된 참여자와 의뢰자의 저작재산권(2차적 저작물 작성권 포함) 양도 동의가 이루어진 아이디어는 주최사에 귀속됩니다.
  • 수상자는 저작재산권 및 2차적 저작물 작성권 양도에 동의하는 계약을 별도 체결할 수 있으며, 본 공모전에 응모하는 참여자는 해당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수상자에게 주어지는 상금은 저작재산권 양도에 따른 비용입니다.
  • 수상이 확정된 작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 표절작 및 타 공모전에 제출되었거나 이미 수상경력이 있는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되며, 수상 이후에 밝혀질 경우 수상 취소및 상금을 환수조치하며 모든 법적인 책임은 출품자에 귀속됩니다.
  • 공모전 수상작은 추후 관계자 및 전문가 등을 토대로 심의·자문을 거쳐 수정 및 보완이 진행될 수 있으므로 수상작이 반드시 최종 CI 디자인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 수상자는 상금 수여 전까지 원본파일을 제출하여야 하며, 원본파일이 응모작품과 다르거나 원본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수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세부 사항은 라우드소싱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작품 등록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한국주택협회 CI(로고) 공모전 | 한국주택협회 | 디자인 의뢰는 라우드소싱

한국주택협회는 명실 공히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대형 주택건설사들이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는 국토교통부 산하단체로서, 1978년 설립한 이래로 국민주거복지 향상과 주택산업의 건전한 발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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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