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경주시 행복톡톡 아이디어 공모전
Q.경주시는 어떤 지역인가요?

경주시는 경상북도에 위치한 도시로, 천년 고도 신라의 수도였던 역사문화도시입니다. 불국사, 석굴암, 대릉원, 첨성대 등 세계문화유산을 보유하고 관광자원이 풍부합니다.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도시로, 황리단길 등 젊은 감성의 문화공간도 함께 자리잡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2025년 경주시 행복톡톡 아이디어 공모전 | 경주시 | Contest | 라우드소싱
2025년 경주시 행복톡톡 아이디어 공모전● 참가 자격 - 경주시민 * 경주시 소재 학생, 직장인 포함● 공모 분야 - 경제 * 경주 중심상가, 전통시장 활성화 및
www.loud.kr
[참가 자격]
- 경주시민
* 경주시 소재 학생, 직장인 포함
[공모 분야]
- 경제
* 경주 중심상가, 전통시장 활성화 및 소상공인 활력증진 방안
* 일자리 창출, 청년 창업 지원 방안 등
- 문화관광
* 기존 문화 관광지 홍보 활성화, 新관광지 개발 방안
* 국내외 관광객 유치 방안 등
- 농어촌
* 농업, 어업, 축산, 산림 등 활성화 방안
* 농어촌지역 부가가치 창출 및 인구유입 방안 등
- 기타
* 교통, 안전, 환경, 복지 등 경주시민의 삶 증진에 관한 방안
* 인구증가 정책, 저출생 극복 시책
[시상 내역]
- 금상 : 200~300만원
- 은상 : 100~150만원
- 동상 : 50~80만원
* 심사결과 등급에 해당하는 제안이 없는 경우 선정하지 않을 수 있음
* 불채택 제안자에게 예산의 범위 내에서 장려금 지급
* 공동제안의 경우 주제안자에게 지급
* 접수제안 검토 단계에서 비제안으로 분류된 건은 지급 제외
[공모 일정]
- 공모기간 : 2025. 5. 1.(목) ~ 6. 19.(목) (50일간)
[접수 방법]
- 온라인 접수
* 경주시(www.gyeongju.go.kr) → 시민참여 시민제안 행복톡톡 아이디어 공모
*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 국민생각함 생각참여
- 우편 접수 : (38102) 경주시 양정로 260 정책기획관 기획팀
※ 우편은 접수 마감일 소인분까지 유효
- 이메일 접수 : chet12@korea.kr
[문의]
- 문의처 : 경주시청 정책기획관 기획팀 054-779-6025
✅ 공모전 참여하기
2025년 경주시 행복톡톡 아이디어 공모전 | 경주시 | Contest | 라우드소싱
2025년 경주시 행복톡톡 아이디어 공모전● 참가 자격 - 경주시민 * 경주시 소재 학생, 직장인 포함● 공모 분야 - 경제 * 경주 중심상가, 전통시장 활성화 및
www.loud.kr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HOT 공모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디어 공모전] 2025년 안전보건공단 대구광역본부 산업안전 영상(SHORTS) 공모전 (1) | 2025.05.26 |
---|---|
[아이디어 공모전] 2025 블러썸 청소년 음악제 (2) | 2025.05.26 |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제 32회 세븐일레븐 온라인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 (0) | 2025.05.26 |
[아이디어 공모전] 2025 날씨 빅데이터 콘테스트 (0) | 2025.05.21 |
[아이디어 공모전] 축수산물 PLS와 함께하는 안심 밥상 이야기 공모전 (0) | 2025.05.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