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공모전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경기도 자원봉사 숏폼&캐릭터 공모전

loudcontest 2025. 4. 17. 13:03

경기도 자원봉사 숏폼&캐릭터 공모전

 


 

Q. 경기도자원봉사센터는 어떤 단체인가요?

경기도자원봉사센터는 도민이 자원봉사의 가치와 행복을 경험하게하여 더 나은 경기도를 만들겠다는 미션아래 자원봉사활동을 범국민운동으로 확산하고, 조정·지원하는 역할에 크게 힘쓰고 있습니다. 계층별, 분야별 자원봉사를 활성화하고, 생명사랑 행복경기로 새로운 자원봉사 문화를 창출하며, 도시군 센터간 소통과 교류 협력에 힘쓰고 자원봉사 관리자 및 시민리더 역량강화를 위해 교육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경기도자원봉사센터] 경기도 자원봉사 숏폼&캐릭터 공모전 | 경기도자원봉사센터 | Contest | 라우

[경기도자원봉사센터] 함께하는 일상 속 자원봉사 숏폼 공모전 ■ 공모주제 - 함께 하는 일상 속 자원봉사 활동 (환경 생명, 돌봄, 교육, 문화, 안전 등 다양한 분야의 자

www.loud.kr

 

   

 

 

함께하는 일상 속 자원봉사 숏폼 공모전

 

[공모 주제]

- 함께 하는 일상 속 자원봉사 활동

(환경 생명, 돌봄, 교육, 문화, 안전 등 다양한 분야의 자원봉사 실천 및 캠페인 활동)

 

[형식]

- 60초 이내 세로형 영상

 

[제작 내용]

나만의 일상 속 자원봉사 스토리

내가 만들어 간 30가지 나눔 캠페인

직접 참여한 온오프라인 자원봉사 활동

 

[시상 내역]

대상 (1팀/명) 200만원

최우수 (1팀/명) 100만원

우수 (4팀/명) 각 25만원

※ 당선 팀 전체 경기도자원봉사센터장상 수여 및 홍보 콘텐츠(카드뉴스) 제작

 

[접수 방법]

공모전 홈페이지 내 구글폼 접수(원본 파일 제출)

 

 

 

경기도 자원봉사 캐릭터 공모전

 

[형식]

- JPG/PNG (정면/측면/후면)

- 캐릭터 스토리(이름, 세계관 등)

- 모션 및 표정 5종 이내 제출

 

[제작 내용]

슬로건을 반영한 경기도 자원봉사를 상징하는 캐릭터 3종 이상

슬로건 : K-자원봉사의 중심, 경기도!

*경기도를 중심으로 새로운 자원봉사 패러다임을 통해 글로벌 자원봉사의 모델로 도약함

 

[시상 내역]

대상 (1팀/명) 150만원

최우수 (1팀/명) 100만원

우수 (1팀/명) 50만원

※ 당선 팀 전체 경기도자원봉사센터장상 수여 및 홍보 콘텐츠(카드뉴스) 제작

※ 수상자는 수정이 가능한 원본파일(일러스트, PDF 등) 제출 필수 이며 거부시 수상이 취소 될수 있습니다.

 

[접수 방법]

공모전 홈페이지 접수

 

 

 

 

✅ 공모전 참여하기

 

[경기도자원봉사센터] 경기도 자원봉사 숏폼&캐릭터 공모전 | 경기도자원봉사센터 | Contest | 라우

[경기도자원봉사센터] 함께하는 일상 속 자원봉사 숏폼 공모전 ■ 공모주제 - 함께 하는 일상 속 자원봉사 활동 (환경 생명, 돌봄, 교육, 문화, 안전 등 다양한 분야의 자

www.loud.kr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