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공모전

[아이디어 공모전] 노상치킨 영상 콘테스트

loudcontest 2025. 4. 14. 10:44

노상치킨 영상 콘테스트

 


 

Q. 노상치킨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노상치킨은 치킨에 대한 기본이 잘 되어있어 원재료에 대한 품질은 물론 맛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 브랜드 입니다. 다년간 계육산업을 주도하며 얻은 노하우로 계육시장에서 상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속적으로 성장해나가고 있는 충실한 기업입니다. 타 회사보다 까다로운 수직계열화를 통해 건강하고 신선한 무항생제 1등급 닭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제3회 노상치킨 영상 콘테스트 | 노상치킨가맹본부 | Contest | 라우드소싱

■ 공모전/이벤트 내용 제3회 노상치킨 영상 콘테스트노상치킨을 사랑해 주시는 모든 여러분께서 함께 참여하실 수 있는 콘테스트입니다!여러분과 함께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www.loud.kr

 

 

 

[참가 자격]

노상치킨을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

 

[공모 주제]

노상치킨과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노상치킨 메뉴 소개 및 먹방, 노상치킨을 널리 알리는 영상물

먹방, 댄스,드라마,애니메이션, CM송, 패러디물, 노상치킨 캐릭터 제작 등)

 

[시상 내역]

대 상: 1명(팀) 100만원 & 시상식

최우수상: 2명(팀) 50만원 & 시상식

우 수 상: 20명(팀) 20만원

장 려 상: 15명(팀) 노상치킨 상품권 2만원권 증정

 

[공모 일정]

응모기간 : 2월 1일 ~ 5월 31일

심사발표 : 2025년 6월 21일(토) *개별통보

 

[제출 형식]

ㄱ.쇼츠용 영상(1분 미만의 세로형)

ㄴ.로고송 ㆍ밈ㆍ 댄스 패러디 등 자유 연출

 

[접수 방법]

A. 유튜브/쇼츠 or 인스타그램/릴스 업로드

필수 해시태그 (#노상치킨 #노상치킨영상공모전)

B. 원본 파일 이메일 제출(nosang2023@naver.com)

(A+B 두가지 참여 필수)

 

[추천 메뉴]

콘크런치 치킨 및 노상 치킨들 (마피아 치킨. 쌀크런치 후라이드)

 

[유의사항]

① 1~2회 수상자 중복 참여 불가합니다.

② 접수된 작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입상하지 않은 응모작은 공모전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모두 폐기됩니다.

③ 수상작의 저작재산권 일체(편집 저작물 작성권 등을 포함한 모든 저작권은 (주)그레이스티앤에프(노상치킨)에 귀속되며,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수상작은 (주)그레이스티앤에프(노상치킨)에서 홍보나 캠페인 등 기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⑤ 수상작은 이후 타 공모전에 전체 작품 또는 일부를 출품할 수 없습니다.

⑥ 응모작이 심사 기준에 미달할 경우에는 수상작은 선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⑦ 이미 발표된 작품이거나 표절 작품은 제출 및 수상할 수 없으며, 출품작의 법적 분쟁(저작권)에 관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상금은 반환 조치되며, 그에 따른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제3회 노상치킨 영상 콘테스트 | 노상치킨가맹본부 | Contest | 라우드소싱

■ 공모전/이벤트 내용 제3회 노상치킨 영상 콘테스트노상치킨을 사랑해 주시는 모든 여러분께서 함께 참여하실 수 있는 콘테스트입니다!여러분과 함께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www.loud.kr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