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공모전사이트] 부안 동학기념관 로고 콘테스트
부안 동학기념관 로고 콘테스트
Q. 부안군은 어떤 지역인가요?

부안군(扶安郡)은 대한민국 전북특별자치도 서부 변산반도에 있는 군입니다. 군청 소재지는 부안읍이고, 행정구역은 1읍 12면입니다. 천연기념물 부안종개의 서식지 백천이 존재하며 변산면 일대가 변산반도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부안 동학기념관 로고 콘테스트 | 부안 동학기념관 | 디자인 의뢰는 라우드소싱
부안군은 동학농민혁명의 중요한 기점 중 하나로 백산대회가 열린 곳입니다. 백산대회는 각지에서 모인 농민들이 농민혁명군으로서 위용을 갖추고 출발한 역사적인 날이라는 점에서 중요한 의
www.loud.kr
[참가 자격]
-디자인 및 캐릭터 개발 가능 개인, 단체 또는 기업 누구나
[공모 목적]
-부안 동학혁명의 상징성과 정체성을 담은 기념관 브랜드(BI) 개발
-부안 백산대회 및 동학기념관(가칭)을 상징적으로 표현하는 캐릭터, 심볼, 로고 등 시각적 요소 개발
-선정된 BI는 굿즈, 관광홍보물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활용 예정
[선호 이미지]
-가족 단위 관람객이 역사적 주제를 자연스럽고 친숙하게 접할 수 있도록 동화적 상상력으로 재해석되거나 동물·식물·상징물 등을 활용한 캐릭터형 BI
ex)국립박물관 문화상품, 국립해양박물관 어린이 박물관 캐릭터
[요청 사항]
-관광지 BI, 박물관 문화상품 캐릭터, 어린이 관람객 대상 친근한 스토리텔링 요소 포함부안, 동학, 백산 등의 지역성과 역사성을 균형 있게 반영한 명칭 및 상징 디자인
[시상 내역]
1등 (1팀) : 500만원
2등 (2팀) : 각 100만원
[공모 일정]
2025.04.25(금) ~ 2025. 05.16(금)
[제출 형식]
-캐릭터/심볼/로고 등 시각요소 디자인 시안디자인 기획 설명서 및 브랜드 스토리텔링 포함
[활용 계획]
-기념관 홍보 및 판매 굿즈,행사 홍보물,안내시설 등 부안 동학 관련 콘텐츠 전반에 적극 활용
[유의 사항]
1) 수상작으로 선정된 참여자와 의뢰자의 저작재산권 (2차적 저작물 작성권 포함) 양도 동의가 이루어진 아이디어는 당사에 귀속됩니다.
2) 수상자는 저작재산권 및 2차적 저작물 작성권 양도에 동의하는 계약을 별도 체결할 수 있으며, 본 공모전에 응모하는 참여자는 해당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수상자에게 주어지는 상금은 저작재산권 양도에 따른 비용입니다.
4) 수상이 확정 된 작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5) 응모 작품은 반드시 본인의 창작물이어야 하며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제 3자에 대한 명예훼손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발표 후 저작권 침해 등에 대한 문제 확인 시 수상 취소 및 상금 환수 조치 합니다.
6) 기타 세부 사항은 라우드소싱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작품 등록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부안 동학기념관 로고 콘테스트 | 부안 동학기념관 | 디자인 의뢰는 라우드소싱
부안군은 동학농민혁명의 중요한 기점 중 하나로 백산대회가 열린 곳입니다. 백산대회는 각지에서 모인 농민들이 농민혁명군으로서 위용을 갖추고 출발한 역사적인 날이라는 점에서 중요한 의
www.loud.kr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