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공모전사이트] 한국토지주택공사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한국토지주택공사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Q. LH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어떤 기관인가요?

한국토지주택공사(韓國土地住宅公社, Korea Land and Housing Corporation, LH)는 대한민국 국토교통부 산하 준시장형 공기업입니다. 정부의 공기업 선진화 방안에 따라 한국토지공사와 대한주택공사가 수행하고 있는 택지 개발 사업 등 상호 중복되는 기능을 해소하고, 경영 효율성을 높임으로써 국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한국토지공사와 대한주택공사를 새로이 한국토지주택공사로 통폐합·정비하고, 동 공사의 자본금·사업 범위·공사채 발행 등에 관한 사항을 정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한국토지주택공사]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 LH 한국토지주택공사 | 디자인 의뢰는 라우드소싱
공기업에 대한 고정관념·정형화된 이미지에서 벗어나 캐릭터를 통해 친근하게 국민께 다가가 소통하는 한국토지주택공사의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 라우드소싱의
www.loud.kr
[활용 예정 매체]
- 유튜브, SNS, 홈페이지, 이모티콘, 굿즈 등 다양한 콘텐츠에 활용
[디자인 방향]
- 키워드: 귀여움, 트렌디, 소통, 독창성
- LH 한국토지주택공사의 명칭과 긍정적 이미지가 떠오를 수 있는 귀여운 디자인
- 다양한 플랫폼과 매체 변화에 최적화된 트렌디한 캐릭터
- 누구나 쉽게 다가가 소통할 수 있는 친근한 캐릭터
- 국·내외에 상용화된 적 없는 순수 창작 디자인
- 다양한 매체 적용 및 굿즈 제작을 고려한 디자인
- 메인 캐릭터(주인공) + 서브 캐릭터(패밀리, 프렌즈 등 1~2종) 제안 시 가산점 부여
- 사명·CI를 이용한 단순 캐릭터 개발 지양
- ※ 참고 캐릭터 : 선호 작품 및 진주시 하모(https://www.jinju.go.kr/00135/01109/06747.web)
[공모 자격]
- 만 19세 이상 누구나
- 개인 또는 팀(최대 3인) 참여 가능
- ※ 팀 응모 시 상금은 팀단위(대표 1명)로 지급
[시상 내역]
- 대상 1명/팀 : 상장 + 500만원
- 우수상 1명/팀 : 상장 + 100만원
- 장려상 2명/팀 : 상장 + 50만원
[공모 일정]
- 접수 기간: 2025. 4. 22(화) ~ 2025. 5. 22(목)
- 결과 발표: 2025년 6월 초 예정.
[제출 형식]
- JPG 또는 PNG 이미지 파일
- 캐릭터 소개
- 기본 턴어라운드 3종 (정면, 측면, 후면)
- 응용 동작 5종 (예 : 물건을 들고 있는 동작, 먹는 동작 등)
※ 수상자에 한해 원본 작업 파일(ai, 300dpi 이상) 요청 예정
[유의 사항]
1) 수상작으로 선정된 참여자와 의뢰자의 저작재산권(2차적 저작물 작성권 포함) 양도 동의가 이루어진 아이디어는 당사에 귀속됩니다.
2) 수상자는 저작재산권 및 2차적 저작물 작성권 양도에 동의하는 계약을 별도 체결할 수 있으며, 본 공모전에 응모하는 참여자는 해당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수상자에게 주어지는 상금은 저작재산권 양도에 따른 비용입니다.
4) 수상이 확정 된 작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5) 응모 작품은 반드시 본인의 창작물이어야 하며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제3자에 대한 명예훼손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6) 발표 후 저작권 침해 등에 대한 문제 확인 시 수상 취소 및 상금 환수 조치 합니다.
7) 수상자에 한해 일부 수정 요청이 있을 수 있습니다.
8)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제작한 출품작은 별도의 안내없이 탈락 처리 될 수 있습니다
9) 기타 세부 사항은 라우드소싱의[개인정보 처리방침] 및[작품 등록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한국토지주택공사]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 LH 한국토지주택공사 | 디자인 의뢰는 라우드소싱
공기업에 대한 고정관념·정형화된 이미지에서 벗어나 캐릭터를 통해 친근하게 국민께 다가가 소통하는 한국토지주택공사의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 라우드소싱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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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