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공모전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AI로 만드는 조선 화가의 인스타그램

loudcontest 2025. 4. 21. 12:28

AI로 만드는 조선 화가의 인스타그램

 


 

Q. 한국전통미술융합진흥원은 어떤 단체인가요?

한국전통미술융합진흥원은 한국전통미술을 기반으로 연구, 아카이브 구축 및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문화재 관련 정부 위촉 사업과 문화재 보존관리를 목표로 합니다. 한국전통미술융합진흥원은 한국과 세계의 미술문화와 교육에 이론적 기초 연구를 수행합니다. 비전문적이고 관행적으로 이루어져 온 교육을 재검토하여 좀 더 창조적인 미술문화와 미술문화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이론적 기반을 형성하고 이를 통하여 한국 미술문화의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전통미술 × AI 콜라보] AI로 만드는 조선 화가의 인스타그램 | 한국전통미술융합진흥원 | Contest |

만약에 조선화가들이 인스타를 했다면? - 조선화풍 AI그림 그리기 챌린지● 참가 자격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제한 없음)● 공모 주제 - AI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조선 화

www.loud.kr

 

   

 

 

[참가 자격]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제한 없음)

 

[공모 주제]

- AI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조선 화가들의 인스타그램을 콘텐츠로 제작하기

 

[시상 내역]

- 상품: 박물관 굿즈, 뮷즈(MU:DS) 인기상품 3종 (총 3명 1인 1개 지급)

- 반가사유상 인형(1등)

- 신라토우 마그넷 장식(2등)

- 반가사유상 캐릭터 스마트톡(3등)

 

[공모 일정]

- 접수 기간 : 2025.04.07.(월) ~ 05.04.(일) 24:00

- 수상자 발표 : 2025.05.07.(수) 인스타그램 공지 및 개별 DM 발표

 

[제출 형식]

- 인스타그램 게시물, 스토리, 릴스 등 형식 자유.

 

[접수 방법]

- AI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제작한 나만의 AI콘텐츠를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기

- 필수 해시태그: #한국전통미술융합진흥원 #조선 #AI그림 #인스타그램 #이벤트참여

 

[유의 사항]

※ 1인당 1회 참여 가능하며, 중복 수상은 불가능합니다.

※ 비공개 계정으로 참여하거나, 필수 해시태그 및 계정 언급 누락 시, 참여로 인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수상작을 포함한 일부 참여작은 진흥원 공식 SNS 채널에서 홍보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 수상자는 수상작과 함께 이벤트 결과 공지 게시물에 공개되며, 개별 DM으로 경품 수령 안내가 전달될 예정입니다.

※ 경품은 5월 첫째주 내에 일괄 발송될 예정입니다.

 

[문의]

- ☏ 02) 733-3326

- 카카오톡: '한국전통미술융합진흥원' 검색

- 인스타그램 DM: @koreaart_agency

 

 

✅ 공모전 참여하기

 

[전통미술 × AI 콜라보] AI로 만드는 조선 화가의 인스타그램 | 한국전통미술융합진흥원 | Contest |

만약에 조선화가들이 인스타를 했다면? - 조선화풍 AI그림 그리기 챌린지● 참가 자격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제한 없음)● 공모 주제 - AI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조선 화

www.loud.kr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