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공모전] 2025년 안산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2025년 안산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Q. 안산시는 어떤 지역인가요?

안산시는 경기도 서남부에 위치한 시입니다. 단원구와 상록구 두 개의 일반구 행정구역을 형성하고 있으며 반월국가산업단지와 시화국가산업단지가 있는 수도권 공업의 핵심 지역입니다. 서쪽과 북쪽으로는 시흥시, 동쪽으로는 군포시, 의왕시, 수원시, 북동쪽으로는 안양시, 남쪽으로는 화성시, 서쪽으로는 인천광역시 옹진군에 접해있습니다. 안산시라는 명칭은 1914년 일제에 의해 시흥군에 통폐합된(구한말에 안산군으로 넘어온 옛 광주군 지역은 수원군으로 이관) 옛 고을인 안산군에서 유래되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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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안산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 안산시 | Contest | 라우드소싱
2025년 안산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 참가 자격 - 전국 대상 / 개인 및 사업체 ● 공모 분야 - 안산을 대표할 수 있는 관광기념품 ● 공모 주제 - 안산의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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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가 자격]
- 전국 대상 / 개인 및 사업체
[공모 분야]
- 안산을 대표할 수 있는 관광기념품
[공모 주제]
- 안산의 지역특성, 문화·관광자원 등을 활용한 특색있는 관광기념품
- 공예품, 공산품, 캐릭터상품 등으로 상품화와 다량생산이 가능한 완제품
- 안산문화재단 [홍이와 먹이] 캐릭터를 응용한 캐릭터상품(확약서제출)
[시상 내역]
- 대상 : 1점 - 400만원
- 금상 : 2점 - 200만원
- 은상 : 8점 - 50만원
- 판매지원 : 우리 시 방문객 기념품 구매 시, 수상작 구매 활용
- 홍보지원 : 각종 축제, 관광박람회 등 국내외 행사 시 전시 및 판매 지원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5. 6. 9.(월) ~ 6. 12.(목) 18:00까지
- 심사일 : 2025. 6. 23.(월) 예정
- 결과발표 : 2025. 6. 30.(월) (예정) / 시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보
[제출 형식]
① 출품작품
② 참가신청서 [서식 1]
③ 개인정보 수집동의서 각 1부 [서식 2]
④ 출품작 설명서 [서식 3]
⑤ 서약서 [서식 4]
⑥ 안산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이용 동의서 [서식 5]
⑦ 위임장(필요시) [서식 6]
⑧ 사업자등록증 (업체인 경우)
⑨ 확약서 (홍이와 먹이 캐릭터 응용 관광기념품인 경우)
[접수 방법]
- 접수장소 : 안산시 관광과 관광정책팀 (15402) 안산시 단원구 화랑로 260, 와스타디움 3층(초지동)
- 접수방법 : 방문 또는 우편접수
- 방문접수 : 출품자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접수
- 대리인 접수 시 출품자의 위임장(신분증 첨부) 제출 [서식6]
- 우편접수 : 2025. 6. 12.(목) 18:00 도착분까지 유효
- 출품작의 파손 방지를 위해 적절한 포장 등이 필요하며 분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음, 손상 시 심사 감점 요인
[심사 방법]
- 상징성 : 30
- 상품성 : 40
- 디자인 : 20
- 작품완성도 : 10
[문의]
- 이 메 일 : homin0312@korea.kr
- 연 락 처 : ☎ 031-481-3409
* 운영 시간 09:00~18:00 (점심시간 12:00~13:00)
* 문의사항은 이메일로 우선 문의 바랍니다. (연락처 기재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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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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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