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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공모전] 전주 기록물 수집 공모전

loudcontest 2025. 4. 14. 10:28

전주 기록물 수집 공모전

 


 

Q. 전주시는 어떤 지역인가요?

전주시는 전라북도의 시로, 전라북도청 소재지이자 전라북도 최대 도시입니다. 동북 방향에서부터 동쪽과 남쪽을 완주군이 전부 감싸고, 서쪽으로는 김제시, 완주군 이서면, 서북 방향으로 익산시가 접하고 있습니다. 전라북도 제1의 도시이자 전라도에서는 2번째로 큰 도시이며, 고대 한국사의 뿌리가 되는 지역 중 하나이자 조선의 뿌리이기도 한 도시이기에 전통문화 측면에서 인지도가 높은 도시입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제14회 전주 기록물 수집 공모전 | 전주시 | Contest | 라우드소싱

제14회 전주 기록물 수집 공모전 ● 참가 자격 - 전 국민 누구나 ● 공모 분야 - 시청각류 : 인화사진, 앨범, 필름, 오디오, 동영상 등 - 문서류 : 도서,

www.loud.kr

 

 

  

 

[참가 자격]

- 전 국민 누구나

 

[공모 분야]

- 시청각류 : 인화사진, 앨범, 필름, 오디오, 동영상 등

- 문서류 : 도서, 일기, 편지, 메모, 수첩, 공문서 등

- 기타 박물류 : 생활용품, 집기, 도구, 홍보물, 기념품, 문구류 등

 

[공모 주제]

- 학창 시절(기획) : 전주가 담긴 시민의 학창 시절 기록 자료(2000년 이전 생산 교육자료)

- 전주(일반) : 기획 주제 외 전주의 역사가 담긴 다양한 유형의 근현대 자료

 

[시상 내역]

- 공모 접수된 자료의 가치 평가에 따라 최저 5만원 ~ 최대 50만원까지

- 기증(기탁)보상금 지급(온누리 상품권), 민간기록물 기증증서 발급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5. 3. 4.(화) ∼ 5. 30.(금)

- 발표 : 2025년 6월 예정 <전주시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지>

 

[제출 형식]

- 전주시 홈페이지(jeonju.go.kr) 신청서 다운로드

 

[접수 방법]

- 실물기록과 함께 전주시민기록관 방문 접수

- 신청서 전자우편 송부 가능 : phm0507@korea.kr

 

[문의]

- 문 의 : 063-281-2933

 

 

 

 

 

✅ 공모전 참여하기

 

제14회 전주 기록물 수집 공모전 | 전주시 | Contest | 라우드소싱

제14회 전주 기록물 수집 공모전 ● 참가 자격 - 전 국민 누구나 ● 공모 분야 - 시청각류 : 인화사진, 앨범, 필름, 오디오, 동영상 등 - 문서류 : 도서,

www.loud.kr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