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예금보험공사(KDIC) 포스터 콘테스트
예금보험공사(KDIC) 포스터 콘테스트
Q. 예금보험공사는 어떤 기관인가요?

예금보험공사는 금융기관이 파산하더라도 예금자들이 맡긴 돈을 보호하기 위해 설립된 준정부기관입니다. 예금자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금융 시스템의 안정성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금융기관으로부터 예금보험료를 받아 기금을 조성하고, 금융기관 부실 시 예금자에게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또한 부실 금융기관을 정리하는 업무도 수행하여 금융 시장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합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예금보험공사(KDIC) 포스터 콘테스트 | 예금보험공사(KDIC) | 디자인 의뢰는 라우드소싱
예금보험공사는 금융계약자 보호와 금융시장 안정을 위해 지속적인 혁신과 전문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공정하고 정확한 업무수행을 견지하여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기구를 지향합니다. | 라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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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전 상세 내용]
-[금융회사별 1인당 1억원까지 보호] 의 문구가 포함되어야 합니다.(필수)
- 어감과 디자인의 방향에따라 문구의 일부를 수정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ex. 금융회사 별 1인당 1억원까지 보호 '됩니다' 등)
-수상작은 2차가공 후 리플렛, ATM스티커로 추가 활용되며 전국 금융회사 본점 및 영업점(1만개이상)에 비치됩니다.
- 기존 디자인 전면 개편을 위한 공모전으로 별도의 레퍼런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당선된 디자인은 일부 작구수정 외 오랜기간 동일한 디자인을 활용하게 될 예정입니다.
[선호이미지 및 컨셉]
- 기존의 오래되어 보이는 디자인을 탈피하고, 심플하면서도 가독성과 시인성이 좋은 디자인
- 기존 디자인 심볼조합(우산과 돼지저금통)이 아닌 새로운 심볼 선호
- 포스터 외 안내자료(리플렛, ATM스티커)에 활용될 수 있도록 범용적인 디자인
[참가 자격]
- 예금보험공사 소개(클릭), 예금자보호제도 소개(클릭)
- 기존 안내자료 3종 디자인 및 공사CI(첨부파일)
[시상 내역]
대상(1팀) : 300만원( 예금보험공사 사장표창)
최우수상(1팀) : 100만원
우수상(2팀) : 50만원
[출품 규격]
-A2사이즈의 포스터
-해상도 300dpi이상의 고화질 이미지 파일 (png,jpg등)
-수상작은 포토샵·일러스트 등 원본파일(PSD, AI 등) 제출
[접수 방법]
-공모기간 : 2025. 06 02 .(월) ~ 06. 22.(일)
-접수처 : 라우드소싱 홈페이지
[필수 참고사항]
-출품작에 생성형 AI를 활용한 경우, 사용한 프로그램명(예: ChatGPT, Midjourney 등)과 생성한 콘텐츠의 구체적인 내용(예: 이미지, 텍스트 등)을 반드시 명시해야 합니다.
-작품은 인쇄물, 웹 등 다양한 매체에서 활용될 수 있으므로, 사용한 폰트 및 자료는 모두 상업적 이용에 법적 문제가 없는 저작권 및 라이선스를 충족해야 합니다.
-AI를 통해 생성된 콘텐츠 또는 사용된 폰트 등으로 인해 저작권 또는 기타 법적 문제가 발생할 경우, 해당 출품자는 모든 책임을 부담하며, 사안에 따라 수상 취소 및 상금 환수 등의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유의 사항]
1) 수상작으로 선정된 참여자와 의뢰자의 저작재산권 (2차적 저작물 작성권 포함) 양도 동의가 이루어진 아이디어는 주최사에 귀속됩니다.
2) 수상자는 저작재산권 및 2차적 저작물 작성권 양도에 동의하는 계약을 별도 체결할 수 있으며, 본 공모전에 응모하는 참여자는 해당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수상작에 대한 상금은 제출한 작품을 주최사로 양도하는 것에 대한 대가이며, 이후 해당 작품에 대한 모든 지적재산권 및 2차 저작물에 대한 권한도 주최사에 귀속됩니다.
4) 수상이 확정된 작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5) 응모 작품은 반드시 본인의 창작물이어야 하며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제 3자에 대한 명예훼손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발표 후 저작권 침해 등에 대한 문제 확인 시 수상 취소 및 상금 환수 조치 합니다.
6) 기타 세부 사항은 라우드소싱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작품 등록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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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금보험공사는 금융계약자 보호와 금융시장 안정을 위해 지속적인 혁신과 전문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공정하고 정확한 업무수행을 견지하여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기구를 지향합니다. | 라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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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