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공모전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성남시 공사장 가설울타리 디자인 공모전

loudcontest 2025. 4. 22. 09:42

성남시 공사장 가설울타리 디자인 공모전

 


 

Q. 성남시는 어떤 지역인가요?

성남시는 경기도 중남부에 위치한 시로 경기도에서 수원시, 고양시, 용인시, 화성시에 이은 인구 5위의 도시이며 경상남도 창원시를 포함해 전국에서 6번째로 인구가 많은 기초자치단체 입니다. 남으로는 용인시, 서로는 청계산을 능선으로 과천시, 의왕시, 동으로는 광주시, 북으로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구, 송파구 및 하남시에 접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성남시 공사장 가설울타리 디자인 공모전 | 성남시청 | 디자인 의뢰는 라우드소싱

도시 미관을 저해하고 있는 공사장 가설울타리를 도심 속 캔버스로 활용하고자 시민이 참여하는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여 창의적이고 품격 있는 도시 경관 조성하기 위한 「성남시 공사장 가

www.loud.kr

 

 

 

[참가 자격]

▪ 참가대상 : 성남을 사랑하는 누구나

▪ 참가인원 : 개인

※ 개인으로만 참여 가능(팀 참여 불가)

 

[공모 분야]

▪ 공사장 가설울타리 디자인

▪ 성남시 내 5m 높이의 공사장 펜스(RPP) 위에 시공될 수 있는 디자인

 

[공모 주제]

▪ 일상 속 기분 좋은 상상, 미래를 그리는 성남

#스마트 시티 #인공지능(AI) #드론쇼 #뮤직 페스티벌 #문화 산책 #탄천 #율동공원

※‘성남’‘Seongnam’을 활용한 타이포그래피가 잘 어우러진 디자인은 가산점 부여

[디자인 방향]

- 도시환경과 조화되는 디자인

- 전체 또는 부분적용이 가능한 디자인

-‘성남’‘Seongnam’을 활용한 타이포그래피가 잘 어울어진 디자인

- 팝아트, 타이포그래피, 일러스트 등 경쾌하고 세련된 시각 이미지 표현

 

[심사 기준]

▪ 심사 방법 : 전문가 심사 (관계공무원 및 전문가 5명 내외로 구성)

▪ 심사 기준 : 공고된 디자인원칙(채점배분 기준)에 따라 심사

[디자인 기준]

- 창의성(30점) :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디자인

- 활용성(20점) : 실제로 설치하여 전체 또는 부분 활용 가능한 디자인

- 심미성(20점) : 세련되고, 작품의 완성도가 높은 디자인

- 대중성(20점) : 공공성을 고려한 디자인

- 기 타(10점) : 공모주제 가산점 ( ‘성남’ ‘Seongnam’을 활용한 타이포그래피가 잘 어울어진 디자인)

※ 세부 심사기준은 일부 변경 가능

 

[공모 일정]

▪ 작품 접수

- 기간 : 2025. 4. 21. ~ 5. 30.

- 접수 : 온라인 접수

▪ 수상작 발표

- 2025. 6. 30. (월)(예정)

▪ 시상식

- 2025. 7월 중순(예정) ※ 수상자에 한하여 개별통보

 

[접수 방법]

▪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한 구글폼 온라인 접수

▪ 작품 제작 파일 다운로드 후 업로드(300dpi 디자인 작업, JPG/PNG 파일로 제출)

※ 접수 마감일 23:59까지 접수한 작품에 한하여 유효합니다.

 

[시상 내역]

▪ 일반분야

- 대상 (1작품) : 500만원

- 금상 (2작품) : 각 300만원

- 은상 (3작품) : 각 100만원

- 동상 (4작품) : 각 50만원

▪ 학생분야

- 대상 (1작품) : 100만원

- 최우수상 (1작품) : 80만원

- 우수상 (2작품) : 각 50만원

- 장려상 (4작품) : 각 30만원

학생분야 2007년 이후 출생자 기준

상황에 따라 일정 및 시상내용은 일부 변경될 수 있음

※ 본 공모전의 상금은 라우드소싱이 아닌 주최사인 성남시청에서 직접 지급합니다.

 

[유의 사항]

▪ 출품작은 참가자 순수 창작물에 한함

▪ 생성형 AI 사용시 별도의 안내 없이 탈락 처리

▪ 수상작에 대한 저작재산권은 성남시에 귀속되며, 수정‧보완하여 사용할 수 있음

▪ 수상자에게 주어지는 상금은 저작재산권 양도에 따른 비용임

▪ 제안내용에 따라 수준에 미달 또는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수상작이 없을 수도 있으며, 심사과정은 공개하지 않음

▪ 응모기간, 심사 및 발표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심사결과 작품 접수량과 완성도에 따라 시상 규모는 변경될 수 있음

▪ 출품작이 타인의 초상권․저작권 침해와 관련된 사항은 응모자의 책임으로 함

▪ 다른 공모전 수상작, 저작권 침해, 명의를 도용한 출품작은 심사대상 에서 제외함

▪ 다음의 결격 사유가 있을 경우 수상취소 및 시상금을 환수할 수 있음

- 출품작에 응모자의 신분을 파악 할 수 있는 표시가 있는 경우

- 다른 공모전 수상작, 저작권 침해, 명의 도용, 표절 등

-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

- 출품물 규격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등

 

[문의]

▪ 공모전 운영사무국 (Tel. 070-4060-4046)

▪ 성남시 건축과 공공건축디자인팀 (Tel. 031-729-3447)

※ 공모전의 변경사항은 공모전 운영사무국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 최종 공고문을 확인하지 않아 생긴 불이익의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습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성남시 공사장 가설울타리 디자인 공모전 | 성남시청 | 디자인 의뢰는 라우드소싱

도시 미관을 저해하고 있는 공사장 가설울타리를 도심 속 캔버스로 활용하고자 시민이 참여하는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여 창의적이고 품격 있는 도시 경관 조성하기 위한 「성남시 공사장 가

www.loud.kr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